복부비만 원인 ‘내장지방’ 빼주는 음식 3
복부비만의 원인인 내장지방은 모든 질병의 주원인이 됩니다. 당뇨병, 고지혈증, 유방암, 전립선암 등 위험한 질병을 일으키는 지방이다. 특히 여성에게는 불임과 난임이 발생할 수 있어서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이외 당뇨병, 뇌혈관, 심혈관 질환 등 아주 위험한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다면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며 만병의 근원이 되는 내장지방 빼주는 음식과 차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는 지방의 함량이 굉장히 많다. 하지만 이 지방은 아주 착한 지방으로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지방이다.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요리를 할 때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기름을 대신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혈관에 쌓이는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내장지방 또한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착한 지방으로 알려진 불포화지방이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올레산이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성분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보카도 오일과 함께 음식을 해서 먹거나 그냥 한 숟가락 떠서 먹는 것도 좋다.
이외 염증을 감소시켜주는데 각종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으로 발전될 수 있는 좋지 않은 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중성지방 수치까지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이싿.
두부
두부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만힝 알려져있다.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며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에 안성맞춤이다. 두부는 낮은 칼로리에 고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이 저절로 빠지게 된다.
사포닌 성붕이 함유되어 있는 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지방 합성을 억제시켜 지방분해를 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 근육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높여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
이외 두부의 단백질은 열을 발생시켜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 대사를 높여 지방을 빼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소화를 잘 시켜 장염을 예방할 수 있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미역
미역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미역은 저렴하고 수비게 구입할 수 있으며, 많은 양의 영양분을 가지고 있다. 지방분해 효과도 있다. 또, 붓기빼는 음식에 탁월하다.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가 자주 부으면 살이 빠르게 찌고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이에 부종을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렇기에 미역에는 붓기를 뺼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는 미역 속 칼륨과 칼슘이 풍부하여 나트륨과 같은 성분을 배출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 암세포를 억제하고 제거할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베타카로틴과 후코이단이 해당된다. 이외 미역을 섭취하면 위안에서 스스로 부풀어 올라 공복감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탁월하다. 미네랄 성분과 여러 비타민들이 함유되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까지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
사진 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의 새로운 시선이 궁금하다면?